Kyungsung Coffee Lab / 경성커피 랩

Coffee Shop

2015년 마포구 도화동에서 첫걸음을 시작한 경성커피 컴퍼니는 신선한 원두를 경성커피만의 노하우와 공법으로 로스팅하여 커피를 만드는 커피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새로이 선보이는 경성커피랩은 공덕동 소담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로스팅룸 겸 커피샵입니다.

 

경성시대의 건축적 특징인 붉은 벽돌을 주요 재료로 선택하였고 오방색의 다섯 가지 색상을 브랜드 컬러로 확장하여 공간디자인 요소의 다양성을 부여하였습니다. 또한 현대건축의 가장 중요한 재료인 유리와 금속을 적절히 매치시켜 고전적이면서 현대적인 이중적인 조화를 기획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중적인 조화를 통해 경성커피 랩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부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마르실 스튜디오는 공덕동 소담길의 특수한 상권에 집중했습니다. 테이크아웃이 많고 일정한 시간대에 많은 고객들이 찾지만 오래 머무르지 않는 회사원들이 많은 상권으로 과감히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지 않았습니다. 이 공간에 들어온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경성커피의 원두들을 시향하고 볼 수 있게 대기하는 공간 가까이에 진열장을 배치하였고 신선한 원두들이 로스팅 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로스팅룸을 오픈배치하였습니다. 이러한 공간 배치는 고객들에게 있어 경성커피 랩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보다 체험적인 공간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Project facts

Client: Kyungsung Coffee Company

Loca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Year: 2020

Photograph: BAE Photography

© 2020 MARCIL Studio

#102-507, Hangang-daero 23, Yongsan-gu, Seoul

+82 10 2583 4365

marcil_studio@naver.com